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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타이칸 가격 및 특징 총 정리!

 

포르쉐 타이칸은 독일 자동차 제조업체 포르쉐가 제조한 전기식 4 도어 쿠페로 2015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미션 E라는 콘셉트카로 처음 공개된 뒤 2019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제작 형태로 공개됐습니다.

 

포르쉐-타이칸
출처:포르쉐-타이칸

 

타이칸은 엄청난 인기를 끌며 많은 사람들의 드림카로 손꼽히는 차량이기도 한데요, 현재 2가지 바디 스타일(Taycan, Taycan Cross Turismo)8가지 트림(Taycan, Taycan 4 Cross Turismo, Taycan 4S, Taycan 4S Cross Turismo, Taycan GTS, Taycan Turbo, Taycan Turbo Cross Turismo, Taycan Turbo S)으로 나뉩니다.

 

1. 타이칸 트림별 가격


 

▶ 타이칸 트림별 가격과 제원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Taycan

Taycan
가격 123,800,000원 부터*
출력 300kW / 408PS
최고 속도 230km/h
제로백
(0-100km)
5.4초

 

Taycan 4 Cross Turismo

Taycan 4 Cross Turismo
가격 138,000,000원 부터*
출력 350kW / 476PS
최고 속도 220km/h
제로백
(0-100km)
5.1초

 

Taycan 4S

Taycan 4S
가격 148,500,000원 부터*
출력 390kW / 530PS
최고 속도 250km/h
제로백
(0-100km)
4.0초

 

Taycan 4S Cross Turismo

Taycan 4S Cross Turismo
가격 154,500,000원 부터*
출력 420kW / 571PS
최고 속도 240km/h
제로백
(0-100km)
4.1초

 

 Taycan GTS

Taycan GTS
가격 180,300,000원 부터*
출력 440kW / 598PS
최고 속도 250km/h
제로백
(0-100km)
3.7초

 

 Taycan Turbo

Taycan Turbo
가격 198,200,000원 부터*
출력 500kW / 680PS
최고 속도 260km/h
제로백
(0-100km)
3.2초

 

Taycan Turbo Cross Turismo

Taycan Turbo Cross Turismo
가격 200,600,000원 부터*
출력 500kW / 680PS
최고 속도 250km/h
제로백
(0-100km)
3.3초

 

Taycan Turbo S

Taycan Turbo S
가격 237,600,000원 부터*
출력 560kW / 761PS
최고 속도 260km/h
제로백
(0-100km)
2.8초

 

2. 타이칸 제원


두 개의 전기 모터는 전륜 및 후륜에 의해 구동되고 4개의 휠 모두 포르쉐 코트 베터링 시스템을 통해 개별적으로 제어되어 됩니다.

 

1단 다이렉트 드라이브(전륜), 2단 자동(후륜) 변속기와 두 개의 전기 모터는 560kW / 761PS(타이칸 터보 S 기준)의 출력을 발휘하며 제로백(0-100km)은 2.8초에 달합니다.

 

▲ 타이칸 배터리 및 전장

 

포르쉐 타이칸은 270kW에서 800V DC의 시스템 전압을 충전하는 방식으로 초기 포르쉐 터보 충전 시스템의 경우 배터리가 단, 15분 만에 최대 350kW에서 80%까지 충전됩니다.

 

타이칸-베터리-셀
타이칸-베터리

 

타이칸 크기는 전장(4,963mm), 전폭(1,966mm), 전고(1,379mm), 휠베이스(2,901mm)이고 타이칸 프런트 컴파트먼트의 용량은 81리터, 리어 컴파트먼트의 용량은 366리터입니다.

 

▲ 영구 자석 동기식 모터(PSM)

 

타이칸-영구-자석-동기식-모터
타이칸-영구-자석-동기식-모터(PSM)

타이칸 4S, 타이칸 터보, 타이칸 터보 S, 타이칸 GTS 및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 모델에는 영구 자석 동기식 모터 2개(차축당 1개)가 탑재되어 있으며, 퍼포먼스 배터리 플러스는 차체 하부의 깊숙한 위치에 통합되어 있는데 그로 인해 다양한 주행 모드에서 효율과 역학의 변동에 맞게 최적의 조건으로 조절할 수 있는 우수한 드라이빙 다이내믹스와 4륜 구동 방식이 구현되었습니다.

 

▲ 오버부스트

 

타이칸 터보 S는 최대 761PS(560kW)의 오버부스트와 런치 컨트롤 기능을 통해 정지 상태에서 100km까지 2.8초 만에 도달하는 놀라운 가속력을 발휘합니다. 이러한 폭발적인 가속 성능은 반복적으로 재생되어, 최대 속도 260km/h까지 연속 가속이 가능합니다.

 

▲ 회생 제동

 

모든 타이칸 모델의 회생 제동 기능을 위해 개발된 포르쉐 회생 제동 매니지먼트(PRM)는 브레이크 회생 제동 및 추진력 회생 제동 기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혁신적으로 작동하여 제동 에너지의 최대 90%를 재생합니다. 추진력 회생 제동은 원하는 정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브레이크 회생 제동은 항상 최대 효율을 보장합니다. 즉, 브레이크 작동 시 회생 제동 기능이 먼저 활성화되고, 더 강력한 제동이 필요할 때만 기계식 브레이크가 작동합니다. 제동의 조합이 가능한 브레이크 시스템에서 이를 지능적으로 제어합니다.

 

따라서 차량의 유지력이 크게 향상되어 일부 운동 에너지로 추가 주행을 가능하게 하여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최대 275kW라는 놀라운 회생 제동 출력으로 타이칸의 배터리에 에너지가 회수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수치로 말하자면, 스포티한 일상 주행 시 회생 제동 기능만으로 주행 거리의 최대 3분에 1에 해당하는 에너지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200-0km/h 회생 제동으로 최대 4km의 주행 거리에 해당하는 전기 에너지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3. 타이칸 디자인


 

Taycan 외부 디자인

 

▲ 에어커튼

 

에어 커튼으로 불리는 전면 휠 앞쪽의 측면 에어 인테이크는 커튼처럼 휠 위로 흘러 들어오는 공기를 유도하여 공기 역학을 개선함으로써 난기류를 줄입니다.

 

▲ 4포인트 LED 헤드라이트

 

4포인트-LED-헤드라이트
4포인트-LED-헤드라이트

에어 커튼의 바로 위에는 타이칸 전면부의 하이라이트인 매트릭스 빔 4포인트 LED 헤드라이트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4포인트 LED 헤드라이트는 모든 라이트 기능을 하나의 요소로 통합해주는 역할을 하며, 마치 공중에 떠 있는 듯한 느낌을 연출합니다.

 

▲ 전동 팝 아웃 도어 핸들

 

전동-팝-아웃-도어-핸들
전동-팝-아웃-도어-핸들

타이칸의 실루엣은 역동적이며 낮아진 플라이 라인이 특징입니다. 차에 접근 시 자동으로 돌출되는 플러시 타입 도어 핸들로 타이칸의 도어를 열면 깊고 스포티한 시트 포지션을 자랑하는 인테리어가 운전자를 맞이합니다.

 

▲ 파노라믹 고정식 글라스 루프

 

파노라믹-고정식-글라스-루프
파노라믹-고정식-글라스-루프

루프는 두 가지 선택 사양으로 제공되는데 경량 알루미늄 소재의 컨투어드 루프는 중앙부가 낮은 형태의 윤곽이 적용되어 모터스포츠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차량 형태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반면 파노라믹 고정식 글라스 루프는 탁월한 개방감과 쾌적함을 선사합니다.

 

▲ 후면 디자인

 

타이칸-후면-디자인
타이칸-후면-디자인
포르쉐-에어로다이내믹스
에에로-다이내믹-시스템

타이칸의 후면 디자인은 유리 소재의 매끄러운 라이트 스트립과 유리 느낌의 'Porsche' 로고가 특징이고 그 위에 포르셰 액티브 에어로 다이내믹스(PAA)를 위한 3단계 리어 스포일러 시스템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Taycan Cross Turismo 외부 디자인

 

▲ 크로스 투리스모 디자인

 

크로스-투리스모-외관
크로스-투리스모-외관

프런트 및 리어 에이프런과 사이드 스커트는 독특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휠 아치 몰딩과 독특한 휠 디자인이 외관을 완벽하게 보완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 지상고

 

지상고
지상고

타이칸보다 지상고가 20mm 더 높은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의 다양성은 정지 상태에서도 상식을 초월합니다.

 

▲ 오프로드 디자인 패키지

 

오프로드-디자인-패키지
오프로드-디자인-패키지

선택 사양의 오프로드 디자인 패키지는 '중간' 새시 레벨에서 지상고를 10mm 높이고 낮은 무게 중심을 낮춘 오프로드 디자인 플랩, 사이드 스커트, 리어 디퓨저를 통합했습니다.

 

▲ 리어

 

리어-디자인
리어-디자인

전면에서는 상징적인 포르쉐 플라이 라인을 나타내면서, 크로스 투리스모 디자인의 후면은 블랙(고광택)으로 도색된 루프 스포일러, 대형 테일게이트 및 평평한 리어 스크린을 탑재하여 뒷좌석 승객의 모리 공간도 더 넉넉해졌습니다. 이러한 특징은 차량의 외관에 흡수되는 초대형 파노라마 고정식 유리 루프의 외관이 더욱 돋보이게 해 줍니다.

 

▲ 파노라마 고정식 유리 루프

 

파노라마-고정식-유리-루프
파노라마-고정식-유리-루프

2열 좌석을 넘어서 지나가는 하늘의 멋진 전망을 제공합니다. 선택 사양으로 제공되는 루프 레일을 사용하여 실용적인 루프 박스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 리어 장착형 자전거 캐리어 옵션

 

리어-장착형-자전거-캐리어-옵션
리어-장착형-자전거-캐리어-옵션

전원 지역의 공동 탐험을 위해 리어 장착형 자전거 캐리어를 요청 시 제공하므로, 최대 3대의 자전거를 더 적재할 수 있습니다. 무게에 따라 달라지는 댐핑 시스템은 완전히 적재된 상태에서도 부드럽게 접히므로 트렁크에 편리하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타이칸 내부 디자인

 

타이칸-내부
타이칸-내부

▲ 운전석

 

거의 모든 기계식 버튼이 디지털 버튼으로 대체되어 매우 간결하고 정돈된 인테리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최대 4개를 설치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는 같은 원칙이 적용되어 직관적이고 주의를 분산하지 않으며 사용하기가 쉽습니다.

 

▲ 16.8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

 

타이칸의 구성은 모든 포르쉐 차량이 그러하듯 운전자 중심입니다. 시야의 중심에 자리한 인스트루먼트 패널은 16.8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로 구성되어 있으며, 라이트 및 새시 기능을 선택할 수 있는 다이렉트 터치 컨트롤이 포함된 컨트롤 패널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 헤드업 디스플레이

 

선택 사양인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주요 주행 정보를 운전자의 시야로 직접 투사합니다.

 

▲ 나침반 디스플레이 옵션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의 오른쪽을 보면 대시보드에 선택 사양 나침판 디스플레이가 또 다른 아날로그 하이라이트로 제공됩니다.

 

▲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

 

새로운 버전의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는 오디오, 내비게이션 및 통신용 중앙 컨트롤 유닛입니다. 대시보드에 탑재된 10.9인치 중앙 디스플레이의 PCM 디스플레이는 운전자의 선호도와 요구 사항에 따라 손쉽게 맞춤 구성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자주 사용하는 주요 기능에 바로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 8.4인치 센터 콘솔 컨트롤 패널

 

센터 콘솔 컨트롤 패널을 통해 메뉴 바에서 내비게이션, 미디어, 전화, 설정 및 Apple CarPlay 기능에 손쉽게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메뉴 바는 필요에 따라 비활성화할 수 있고 적재 공간 및 충전 플랩 또한 이 컨트롤 패널에서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충전 디스플레이 및 배터리 충전 상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 인테리어 디자인

 

인테리어-디자인
인테리어-디자인

외관을 보았을 때 한눈에 포르쉐를 빠르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 면에서는 새로운 타이칸의 독특한 포르쉐 유전자를 느낄 수 있습니다. 실내 건축의 기본 특징은 스포티하고 미니멀하며 깨끗합니다. 센터 콘솔에서 뻗어 나오는 날개 형태는 시선을 사로잡는 주역이며 허공에 떠 있는 듯한 느낌이 납니다. 혁신적인 운전석 디스 플레이는 운전자 중심으로 명확하게 표시되어 역동적인 주행 중에도 가장 중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시트

 

시트
시트

경사진 센터 콘솔은 깊고 스포티한 운전석 시트 포지션을 강조합니다. 운전석은 8 way(선택 사양 적용 시 14 way) 시트와 슬림한 헤드레스트로 구성되어 있고 최고급 소재로 제작되어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처리된 OLEA 클럽 가죽, 고품질 Race-Tex 마이크로파이버 소재 또는 3D 디자인의 혁신적인 직물 소재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 휠

 

다기능-스포츠-스티어링-휠
다기능-스포츠-스티어링-휠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는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 휠의 스포티함만으로 만족할 수 없다면 모드 스위치와 센터 카 킹이 적용된 다기능 GT 스포츠 스티어링 휠로 모터스포츠의 느낌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 엠비언트 라이팅

 

앰비언트-라이팅
앰비언트-라이팅

요청 시 차량 내부를 비추는 앰비언트 라이팅을 제공합니다. 물론 색상과 밝기를 취향에 맞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첨단 실내 온도 조절 시스템

 

첨단-실내-온도-조절-시스템
첨단-실내-온도-조절-시스템

혁신적인 첨단 실내 온도 조절 시스템(2 존 및 4 존)은 에어 벤트 슬랫이 없는 공기 배출구를 통해 바람의 세기와 방향을 정밀하게 제어하여 눈에 보이지 않게 존재감을 자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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